- 언택트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
- 스트레스 Zoom in
- (2021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6시간
- ∎2016년 본 센터에서 개발한 ‘하늘 바라보는 오늘’의 특성을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맞춰 언택트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기로 구성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로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- ② 상담 관련 분야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
|
- 청소년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2
- 하늘 바라보는 오늘
- (2016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12시간
- ∎청소년들이 스트레스의 본질을 이해하고, 스트레스 신호를 파악하며,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처하는 기술을 훈련받을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기로 구성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로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- ② 상담 관련 분야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
|
- 청소년 갈등전환 프로그램
- 둥글게 만나기 (2015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12시간
- ∎회복적 정의 패러다임에 기초하여 비폭력적, 협력적 갈등전환 방법과 평화로운 공동체를 경험하도록 돕는 집단 프로그램으로 총 6회기로 구성
|
- ① 충족 + ②, ③ 중 하나
- ① 회복적 정의 입문과정을 수료한 자
- ②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
- ③ 상담관련학과 일반학사(4년제) 혹은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|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6시간
- ∎사건․사고 경험 후 심리적 외상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심리적 외상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청소년들의 신체, 인지, 정서적 안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5회기로 구성
|
- ①, ②, ③ 모두 충족
- ① 심리적외상 상담전문가 기초교육 수료자
- ②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
- ③ 상담관련학과 석사 3학기 재학 이상으로, 위기사례 개입 유경험자 및 현재 심리상담을 하고 있는 상담자
|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18시간
- ∎비폭력 대화법을 통해 청소년에게 잠재해 있는 공감 능력을 일깨워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을 공감하고, 집단 내에서 공감을 경험하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으로 총 7회기로 구성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
- ② 상담관련학과 일반학사(4년제) 혹은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- ※ 최소 NVC 1(비폭력대화 기본과정) 18시간과 진행자를 위한 워크숍을 참여해야 함
|
- 다문화가정 청소년 심리․사회적 적응 집단상담 프로그램
- Multi-어울림 다다우친2 (2013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6시간
- ∎수용, 문제 해결 능력, 삶의 주체의 3가지 영역으로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이 함께 어울려 서로에게 힘이 되는 대상이 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며 총 6회기로 구성
|
- ①, ②,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로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- ② 상담 관련 분야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
|
- 감정조절 집단프로그램
- 감정과 소통하는 우리 (2012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6시간
- ∎청소년기 감정 발달을 통한 발달과제를 주제
- 별로 다루고 있으며, 감정의 소통을 이해함
- 으로써 원만한 인간관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
- 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10회기로 구성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
- ② 상담관련학과 일반학사(4년제) 혹은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|
- 청소년감정교육프로그램
- 청소년 감정교과서 (2012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12시간
- ∎청소년의 정서발달을 위해 총 10회기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
- ② 상담관련학과 일반학사(4년제) 혹은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|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6시간
- ∎청소년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생각과 감정을 조절하고 통제하는 기술을 배우도록 돕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총 15회기(또는 6회기)로 구성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
- ② 상담관련학과 일반학사(4년제) 혹은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|
- 다문화 가정 아동 적응 및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
- Multi-어울림 다다우친
- (2008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6시간
- ∎다문화 가정 아동의 학교 적응도 향상, 대인관계 기술 습득, 자아존중감 증진을 돕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총 6회기로 구성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로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- ② 상담 관련 분야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
|
- 청소년 셀프리더십 훈련 프로그램
- 스스로 크는 나무
- (2007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6시간
- ∎셀프리더십 능력을 길러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총 6회기로 구성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로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- ② 상담 관련 분야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
|
- 청소년 셀프리더쉽 훈련 프로그램
- 난 내가 좋아
- (2004)
|
- ∎지도자교육 시간: 6시간
- ∎청소년들이 자신을 통제할 수 있도록 자기훈련을 중심으로 하여 자아존중감 증진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총 6회기로 구성
|
- ①, ② 중 하나
- ① 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 상담실무자로 상담관련학과 석사 2학기 재학 이상인 자
- ② 상담 관련 분야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
|